본문 바로가기
영양소

가지 영양성분, 효능 및 먹는방법 정리

by realgungang 2023. 5. 18.

가지 좋아하시나요? 저는 어렸을 때 편식을 많이 해서 가지는 쳐다보지도 않았는데 나이가 들면서 입맛이 변했는지 이제는 없어서 못 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보라색 채소인 가지는 특유의 식감과 맛 덕분에 호불호가 갈리지만 건강식품으로는 최고라고 알려져 있어요. 특히 항암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니 더욱 챙겨 먹어야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지의 영양성분에 대해 알아볼게요.

가지 영양성분

가지 영양성분

가지는 다음과 같은 영양성분이 들어있습니다.

 

- 칼로리: 100g당 약 24kcal로, 낮은 칼로리를 가진 채소입니다.

 

- 탄수화물: 100g당 약 5.7g의 탄수화물이 들어있습니다.

 

- 단백질: 100g당 약 1.2g의 단백질이 들어있습니다.

 

- 지방: 거의 없습니다.

 

 

- 식이섬유: 100g당 약 3.4g의 식이섬유가 들어있습니다.

 

- 비타민: 비타민 C, 비타민 K, 비타민 B6, 비타민 E 등이 들어있습니다.

 

- 미네랄: 칼슘, 철분, 마그네슘, 칼륨 등이 들어있습니다.

 

가지 효능

가지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기능을 개선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K가 풍부하여 혈액응고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B6가 풍부하여 혈액순환을 돕고, 비타민 E가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을 하며,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칼슘, 철분, 마그네슘, 칼륨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여 건강한 뼈와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가지는 다양한 요리에 이용되어 영양가를 높일 수 있습니다.

가지 먹는방법

저는 개인적으로 가지무침을 좋아하는데요. 물컹거리는 식감이 싫어서 안 드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하지만 이렇게 무침으로 먹으면 양념맛이랑 어우러져서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그리고 기름에 볶아먹으면 지용성 비타민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외에도 튀김, 볶음, 구이, 찜 등등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가능하니 취향에 맞게 드시면 될 것 같아요.

 

맛있는 가지요리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