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소

파프리카 영양성분, 효능, 먹는방법 정리

by realgungang 2023. 5. 16.

파프리카는 색다른 색상과 맛으로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는 야채입니다. 파프리카는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파프리카의 영양성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프리카 영양성분

파프리카 영양성분

파프리카는 다음과 같은 영양성분이 들어있습니다.

 

- 칼로리: 100g당 약 31kcal로, 낮은 칼로리를 가진 채소입니다.

 

- 탄수화물: 100g당 약 6g의 탄수화물이 들어있습니다.

 

- 단백질: 100g당 약 1g의 단백질이 들어있습니다.

 

- 지방: 거의 없습니다.

 

- 식이섬유: 100g당 약 2g의 식이섬유가 들어있습니다.

 

- 비타민: 비타민 C, 비타민 A, 비타민 B6, 비타민 E 등이 들어있습니다.

 

- 미네랄: 칼슘, 철분, 마그네슘, 칼륨 등이 들어있습니다.

 

파프리카 효능

파프리카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기능을 개선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A가 풍부하여 시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B6가 풍부하여 혈액순환을 돕고, 비타민 E가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을 하며,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칼슘, 철분, 마그네슘, 칼륨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여 건강한 뼈와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파프리카는 다양한 색상과 맛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요리에 이용되어 영양가를 높일 수 있습니다.

파프리카 먹는방법

파프리카는 샐러드, 스프, 스테이크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파프리카를 조리하면 비타민 C의 함량이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파프리카를 생으로 먹기 어려운 경우에는 오븐에 구워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오븐에 구워도 비타민 C의 함량이 크게 감소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파프리카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있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과다 섭취는 건강에 해가 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프리카를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여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