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소

우엉 영양성분 및 효능, 요리방법

by realgungang 2023. 5. 23.

우엉은 국내에서 자라는 뿌리채소 중 하나로 한국인들의 식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우엉은 건강에 좋은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아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오늘은 우엉의 영양성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엉 영양성분

우엉 영양성분

우엉은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우엉 100그램당 대략적인 영양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칼로리: 61kcal

 

- 탄수화물: 14.3g

 

- 단백질: 1.5g

 

- 지방: 0.1g

 

- 식이섬유: 2.3g

 

- 비타민 C: 3.9mg

 

- 칼슘: 41mg

 

- 철분: 0.7mg

 

- 칼륨: 640mg

 

 

우엉 효능

우엉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기능을 돕고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칼슘과 철분도 함유되어 있어 뼈와 혈액 건강에도 좋습니다. 그러나 우엉은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신장 기능이 약한 사람이나 칼륨 섭취를 제한해야 하는 사람은 섭취량을 조절해야 합니다.

우엉 요리방법

우엉은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우엉을 깨끗이 씻어서 껍질을 벗긴 후, 굵게 채 썰어 물에 살짝 데친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한 후, 냄비에 물을 끓여 우엉을 넣고 소금을 조금 넣어서 끓여 먹으면 맛있는 우엉조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우엉을 가늘게 채 썰어서 냉채 우엉조림으로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엉을 고추장이나 간장으로 볶아서 우엉볶음을 만들어 먹을 수도 있습니다.

 

 

우엉은 건강에 좋은 영양성분이 풍부한 식재료입니다.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아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하지만, 우엉은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당뇨에 주의해야 합니다. 우엉을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해서 맛있게 먹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