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소

호박 영양성분 및 효능, 먹는방법 정리

by realgungang 2023. 5. 26.

호박! 단호박, 애호박, 스쿼시 등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호박은 모두가 좋아하는 건강한 식품입니다. 호박은 비타민 A, 칼륨,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오늘은 호박의 영양성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호박 영양성분

호박 영양성분

호박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박 100그램당 대략적인 영양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칼로리: 26kcal

 

- 탄수화물: 6.5g

 

- 단백질: 1.0g

 

- 지방: 0.1g

 

- 식이섬유: 0.5g

 

- 비타민 A: 7384IU

 

- 비타민 C: 9mg

 

- 칼슘: 21mg

 

- 철분: 0.8mg

 

- 칼륨: 340mg

 

호박 효능

호박은 비타민 A가 매우 풍부하여, 시력 건강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C와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이고 신체의 전해질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칼슘과 철분도 일정량 함유되어 있어 뼈와 혈액 건강에 좋습니다. 호박은 낮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은 선택입니다.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여 영양 균형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호박 먹는방법

호박은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호박수프, 호박전, 호박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호박수프는 호박을 끓여서 간장, 설탕, 후추 등으로 간을 해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호박전은 호박을 고추장, 소금, 후추 등으로 간을 해서 부침가루에 살짝 묻혀서 튀긴 요리입니다. 호박샐러드는 호박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양파, 고추, 마늘 등과 함께 섞어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호박은 건강에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비타민 A, 칼륨,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며,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호박을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해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합시다.

댓글